본문 바로가기
pointless task

[Windows] VSCode 사용시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CPU 점유율 문제

by CraftyDragon678 2020. 4. 7.

컴퓨터를 사용 할 때 마우스가 자꾸만 버벅여서 컴퓨터의 성능이 많이 떨어진 줄 알고 있었는데 작업 관리자를 켜놓고 평소대로 해보니깐 Visual Studio Code를 켜면 바로 CPU의 점유율이 높아지면서 시끄러운 팬 소리가 났다.

나를 더 괴롭힌 것은 지금 실행 중인 것을 모두 끄더라도 CPU는 여전히 100%를 찍는다.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은 System에서 실행 되는 거여서 그런지 작업 끝내기(End task)를 할 수도 없다.

실행 중인 것을 끄고 로그아웃을 한 다음에 다시 로그인을 하면 원 상태로 돌아온다.

 

 

우선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는 Windows Defender가 관리를 한다.

 

extension 때문인지 --disable-extensions을 해보았는데 그때는 점유율이 높지 않았다.

 

리눅스(우분투)가 편해서 VSCode를 Remote-WSL을 쓰는 것을 좋아하는데 Remote-WSL말고 일반 모드를 사용하면 점유율이 높지가 않다. 그렇다면 WSL에 관한 문제라고 볼 수는 있는데 그렇게 보기에는 다시 로그아웃을 하고 Ubuntu를 직접 켰을 때는 CPU를 잡아먹지 않는다.

 

그래서 WSL상태로 익스텐션을 전부 비활성화 하고 켜봤는데도 결과는 똑같이 CPU를 많이 잡아먹는다.

그렇다면 WSL자체의 문제로 보고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을 관리를 하는 Windows Defender의 제외 설정을 엄청나게 만졌다.

... 그렇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

 

결국 찾아낸 해결 방법은 우회적이라면 우회적이라고 할 수 있는 방법인데

VSCode를 사용할 때 Ubuntu를 따로 켜주면 된다.

마법처럼 CPU점유율이 내려가고 조용한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다.

'pointless task'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 전각으로 입력이 될 때  (0) 2020.05.15
[Windows] 터치패드 탭이 안 될 때  (0) 2020.05.08
[Windows] 창 클릭 안됨  (0) 2020.04.07